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c99fb8411c72c4c6bec2c4861f73d1f459e65167" 매실의 탁월한 효능이란?
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음식자료

매실의 탁월한 효능이란?

by 만돌이님 2021. 4. 13.
반응형

매실은 피로 해소에 좋다는 점이다.

매실에는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구연산이 풍부하다.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매실을 오래 먹으면 좀처럼 피곤하지 않고 체력도 좋아진다.

 

매실은 신맛이 강하지만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매실을 꾸준히 먹으면 체질이 산성으로 기우는 것을 막아준다.

육류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서 체질이 심하게 산성화 되어 두통, 현기증, 피로감, 초조감이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에게 매실은 필수적인 식품이다.

 

 

매실의 피루부산 성분은 간의 기능을 상승시키므로 숙취에도 좋다.


매실의 강한 신맛은 근육의 피로를 혈중 독소를 해독하는 등 오장 거운데 간을 가장 이롭게 한다.

초여름에 풋매실 말린것은 황설탕에 재어 밀봉하고 실온에 10일 정도 놔두면 매실이 둥둥 떠오른다.

이때 매실에 건져내고 시럽만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한 번에 3~4 티스푼씩을 생수에 타서 차처럼 마시면 간 기능이

떨어져 있는 사람이나 과음한 다음날 숙취가 심한 사람은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실은 3독을 없앤다"는 말이 있다. 여기서 3독이란 음식물의 독, 피속의 독, 물의 독을 말한다.

매실은 독성 물질을 분해하고 강한 살균 효과가 있으므로 식중독, 배탈, 토사곽란 등의 질병을 예방,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실 속에 들어 있는 각종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해서 기미, 잡티 피부의 각질을 없애준다.

열을 내리고 염증을 없애주며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