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c99fb8411c72c4c6bec2c4861f73d1f459e65167" 은행잎은 뇌의 혈액순환 개선제 탁월한 효능
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음식자료

은행잎은 뇌의 혈액순환 개선제 탁월한 효능

by 만돌이님 2021. 5. 9.
반응형

은행은 원산지인 중국을 비롯하여 우리나라와 일본 등지에 주로 분포되어 있다.

은행나무는 암수가 따로 있으며 5월에 꽃이 피고 열매는 10월에 익는다.

남녀간의 다정함을 표현하기 위하여 "은행나무도 마주 보야야 열매가 연다"라는 말이 있다.

오래된 산사에서 수백년 묵은 큰 은행나무를 흔히 볼 수 있다.

은행나무가 수명이 길기 떄문에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게 하는 건강식품이고, 여러 성인병을 치료하는

품으로 여겨져 왔다.

 

 

은행잎의 효능 효과

최근 연구결과 은행나무의 은행잎에서 엑기스를 뽑아내어 임상실험을 했더니 뇌혈관 개선의 약효가 뛰어났다는

결과가 보고되어 주목을 끌고 있다.

 

 

은행잎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는 진코라이드, 비로바라이드, 진놀 ,프라보놀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말초동맥을 확장하여 혈류를 좋게 한다.

따라서 뇌의 혈액순환을 향상시키고 산소나 영양공급을 증가시켜 치매가 개선된다.

심근경색은 혈관이 막혀서 오는 통중이 무척 심한 증상인데, 은행잎 엑기스는 말초혈관을 확장시켜주므로

이러한 통증을 완화시키고 질병 또한 개선 시켜준다.

 

 

심근경색, 협심증 등 순환기 질환과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는 은행잎의 장기 복용에 효과를 기대할 수있다.

은행잎은 하루에 5~0g을 달여 마신다.

은행잎 중에서도 한국산 은행잎의 효과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잎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서 프라보놀은 관상동맥의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작용이 강하다.

혈압이 호흡에는 아무런 작용도 볼 수 없었으나 용량을 100배 이상으로 투여했더니 혈압강하 작용과 심장.

호흡에 영향을 미쳤다.

 

뇌혈관 개선제로 많이 쓰이는 은행잎 상 의 경련을 풀어주는 작용도 하는데, 이 작용은 마치 양귀비를 사용했을 때와 유사한 반응을

일으키며 비교적 오랫동안 효과가 나타난다.

은행잎은 혈관 내에 기름이 많이 끼는 고질혈증에 대해서도 수치를 정상으로 지켜주며, 인지질이 상승되어

있는 것을 개선시키기도 한다.

실험관 안에서 녹농간균, 황색포도상구균, 이질균의 발육을 억제시키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은행 열매는 굽거나 익히면 독성이 줄고 독특한 감칠맛이 나기 떄문에 날 것으로 먹지 않는다.

은행은 실험에 의하며 결핵균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인정되어 폐결핵 환자에게 좋다.

어린이는 한 번에 20~40개 어른은 100개~200개이상 복용 하는 것은 금물이다.

그 이상 먹으면 열이 나고  토하며 호홉이 어려워진다는 보고가 있다.

 

반응형

댓글